업비트 상장폐지 코인 플리안(PI) 현금화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다년간 국내 가상화폐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 머니넷 자회사 '머니넷익스체인지'입니다.
국내 최대 거래소 업비트에서는 단일 거래지원 종료로는 최대 규모인 24종의 코인을 상장폐지함에 따라 이 중 하나인 플리안(PI)을 어떻게 다시 거래 지속 및 현금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려 합니다.
먼저 코인의 특징과 유의사항을 알고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코인은 주식과는 다르게 완전히 소멸되는 가치가 아니라, 가치는 아무리 떨어진다 해도 코인의 개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다시 말해, 업비트에서 상장 폐지되었다 해도 업비트에서만 거래가 안될 뿐 플리안(PI)이 상장된 거래소에서는 여전히 거래를 지속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플리안(PI)이 상장된 거래소를 찾아 업비트에 있는 코인을 옮겨 거래를 하면 현금화하는 것도 쉬운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상장된 거래소를 찾기가 힘들 수도 있고, 찾았을 경우 국내 거래소가 아닌 해외 거래소라면 가입부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잘못 상장된 거래소로 코인 송금 시 실수를 한다면, 어떠한 방법으로도 잃어버린 코인을 찾을 수 없게 됩니다.
국내 거래소 해외 거래소를 막론하고 코인을 옮길 때는 항상 주의해서 해야 하며, 필요시에는 예행연습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소중한 자산이겠지만 소액인 경우에는 공부하는 마음으로 이 과정을 해볼 수 있지만, 큰 금액을 투자한 투자자라면 한 번쯤 '머니넷익스체인지'의 상담을 받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왜 상장폐지되는 코인이 발생하는지 가늠해보면, 9월 말 특정금융정보법 시행에 따른 자체 검열로 추측할 수 있어 보입니다.
업비트의 자체 평가 기준으로는 팀 역량 및 사업, 정보 공개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역량, 블록체인 네트워크 활동, 글로벌 유동성, 거래 투명성 등으로 보입니다.
거래지원이 종료되는 24개의 코인 중에서 플리안(PI)은 공공 및 기업 디파이에 대한 탈중앙화 및 보안에 도움을 주는 즉각적인 블록체인 트랜젝션을 제공하는 코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앞으로도 거래지원 종료되는 코인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코인 거래를 지속하길 원하거나, 현금화를 염두하고 계신 분이라면 24시간 운영 중인 '머니넷익스체인지'의 체널톡으로 문의하세요.